안녕하세요.
어느 듯 2017년도 6개월이란 세월이 흘러갔고 7월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맘때면 장맛비로 그 동안 매 말랐던 땅을 적셔주는데 올해는 장마도 조금 늦은 것 같습니다.
저는 지난 6월 24일 (토요일) 에서 6월 28일 (수요일) 까지 3박 5일간 필리핀 마릴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동남아 여행의 최후의 여행이 필리핀이라는 여행 가이드의 말이 떠오르네요.
요즘 필리핀에서는 안 좋은 뉴스가 자꾸 나오는 데요 저도 여행경비는 다 내었는데 어쩌나 싶었지만 다행히 아무런 사고 없이 잘 다녀왔습니다.
필리핀을 가기 위해서 조금 역사적인 면에서 알아보았습니다.
필리핀은 역사는 그리 길지는 않습니다.
약 400년 동안 맨 처음 스페인의 식민지와 함께 곧 이어 미국, 일본에게도 식민지의 아픈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필리핀마닐라 여행
유럽의 영향을 오래 받아서 그런지 동남아 국가 유일하게 영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종교는 카톨릭을 믿고 있어요.
그래서 각 대성당이 아주 많이 있고 각 대 성당에는 재벌만의 개인 성당이 따로 있습니다.
또한 필리핀의 재벌은 모두 그 옛날 스페인 가문의 유럽인입니다.
약 400년의 스페인 식민지 후 아직 그 후손들이 필리핀 전 지역을 모두 차지하고 있습니다.
1950년대 우리나라가 6.25를 치르고 세계에서 두 번째 못 사는 나라일 때 이 국가는 벌써 각 도시마다 건물이 생기며 어느 지역을 가도 아스팔트가 되어 진 국가입니다.
이렇게 된 것은 바로 미국과 100년간 FTP체결을 했기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대한민국과 필리핀이 경제적으로 바뀌는 시기가 곧 오는데요 바로 필리핀 독재 시작과 함께 대한민국의 고 박정희 대통령 재임기간입니다.
박정희 대통령의 경제성장의 발판의 시작은 세계에서 유례를 찾아 볼 수 없을만큼 대단한 발전을 가져다 준 것은 어느 누구도 부인을 못할 것입니다.
그런데 필리핀의 독재가 시작이 되면서 경제는 시간이 멈추어 버립니다.
필리핀에 가시면 오래된 건물과 다리를 많이 보실 수 있는데요 바로 독재정권 이전에 지어진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치, 경제적으로는 곧 일원화 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정치가문, 경제가문 이렇게 분리가 되어 있는데 필리핀에서는 정치와 경제가 곧 권력이라는 것입니다.
첫째 날 필리핀 마닐라 출발
토요일 저녁에 출발을 했어요. 시차는 1시간 필리핀이 느립니다.
호텔은 마닐라 다이아몬드 5성급 호텔이라고 가이드의 말씀
그리고 여기에서는 취직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피부가 하얀 사람을 우선적으로 선발이 될 가능성이 많다고 합니다.

필리핀마닐라 여행
이 호텔에 와서 깜짝 놀란 것은 한국사람이 정말 많다는 데 있습니다.
호텔에서 한국사람밖에는 보이지 않네요.
둘째 날 팍상한 폭포
아침을 먹고 라구나주로 이동 후 세계 7대 절경 팍상한 폭포로 이동을 했어요.
양 뒤로 노 젓는 분이 한분한분씩 있으며 가파른 물살을 헤쳐서 약 40분정도 가시면 거대한 폭포를 만날 수 있어요.
여기에서 물폭포를 맞고 나오시면 되는데 여기도 아직 베트남처럼 사람의 손이 묻지 않은 깨끗한 곳입니다.

필리핀마닐라 여행
셋째 날 유황온천 푸닝
노천온천인데요 보통 온천이라 생각을 하면 엄청 뜨거울 것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여기의 온천은 매우 뜨겁지도 않아요 그냥 앉아서 오랫동안 있기에 딱 좋은 것 같습니다.

필리핀마닐라 여행
넷째 날 시내투어와 대성당 관람
어떻게 보면 필리핀의 마지막 여행지인 시내투어와 함께 대성당입니다.
어느 도시에나 가도 볼 수 있는 말 시내투어는 모두 있는 것 같습니다.

필리핀마닐라 여행
그리고 대성당.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필리핀은 스페인 가문 재벌이 이 나라 정치, 경제를 모두 쥐고 있어요.
그리고 대 성당 안에 또 다른 작은 성당이 있습니다.
바로 재벌만의 특권입니다.
개인성당 문이 잠겨줘 있으면 이 재벌이 아직 건재한 것을 나타낸다고 하네요.

필리핀마닐라 여행
이렇게 어느 듯 필리핀 여행이 끝이 났네요.
올 때는 여행기간이 짧지는 않다고 생각을 했는데 생각을 해 보니 아쉽고 이러네요.
그래도 1년에 한번 쯤 해외여행을 다녀오시는 것도 자기 자신을 위해 매우 괜찮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필리핀여행 #필리핀마닐라 #필리핀푸닝 #필리핀팍상한폭포 #필리핀관광
이제 점점 많은 곳들이 여행하기 위험한 지역이 되어가고 있어 마음 아픕니다.
아직 다녀본 곳도 얼마 없지만 그 지역민들의 안전부터 걱정스러우니까요.
그래도 잘 다녀오셔서 다행이에요.
동남아 특히 필리핀은 종교전쟁이 빈번하게 일어나네요..
세계적으로 IS도 문제지만요.. 모든전쟁의 80%는 종교 때문에 일어난다고 해도 될 것 같아요..
다음에는 유럽을 가볼까 생각 중인데 될련지 모르겠어요..ㅋㅋ
좋은하루 되세요..!!
필리핀은 지금 매우 덥지 않나요?
기회가 되면 필리핀도 한 번 가보고 싶네요.ㅎㅎ
예전에 Newspaper에서 댓글 아이콘을 클릭하면 댓글 영역으로 넘어가지 않는 문제 때문에 말씀을 드린 적이 있는데 기억 나시나요?
최근에 간단한 해결 방법을 생각해내었습니다.
원리는 간단한데요, 현재 댓글을 클릭하면 /#comments로 이동하게 되어 있지만 실제로 id가 comments인 요소가 없거든요. 그래서 disqus 댓글이 표시되는 곳 부근에 다음과 같은 코드를 삽입하면 disqus 댓글 영역으로 이동하게 될 것입니다.
자식 테마를 하나 만드시고 single.php 파일을 복사하여 자식테마 폴더에 넣으시고, single.php 파일 안에 위의 코드를 적당한 곳에 넣어서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 군데에 넣어보고 가장 잘 작동하는 곳을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테스트할 때 캐시 플러그인이 설치되었으면 캐시를 삭제하시고요…ㅎㅎ)
안녕하세요..^^
요즘 조금 바빠서 눈팅만 하다가 오늘 시간이 나서 여유롭게 블로그를 보고 있어요..
댓글 아이콘 기억이 나지요..
그때 너무 상세히 가르쳐 주었는데요..ㅎㅎ
또 다른 방법이 있었네요.. 나중에 함 해 볼께요..
지금은 이대로도 좋은 것 같구요..
혹, 거기는 비가 좀 오나요..??
여기는 마른 장마라서 비를 구경도 못했어요..
비가 내려봐야 10분 소나기..ㅜㅜ
시원한 주말 보내세요..!!
여기도 이제 장마가 끝나고 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다행히 어제 밤부터 비가 내리고 있네요. 내일 오전까지 비소식이 있고 이후부터는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될 것 같습니다.
더위에 건강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