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세계를 주목할 시선이 있었죠..
바로 세계 최강의 나라 미국 대통령선거가 있는 날이었습니다.

힐러리 vs 트럼프

모두들 힐러리가 될 것이라고 믿고 있었고 설문조사에서도 힐러리가 이기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뉴스도 이렇게 보도가 되었는데요 그런데 이게 웬일..

막말과 스캔들로 하루아침에 천국과 지옥을 경험한 트럼프가 되었네요..
미국에서는 트럼프의 미국의 변화를 더욱 더 갈망하고 원했는 것 같았네요.

161110_america

아마 트럼프가 대통령이 된다는 것은 미국의회에서도 아무도 몰랐을 것 같아요..
완전 대박사건이었고 반전이었습니다.

반전 (反轉)
1. 위치, 방향, 순서 따위가 반대로 됨 2. 일의 형세가 뒤바뀜.

모두들 힐러리가 될 것이라고 믿고 있던 세계의 모든 나라와 언론들은 그야말로 하늘이 무너지는 듯한 느낌을 받았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선거유세에도 그랬듯이 미국의 보호무역이 한층더 탄력을 받게 될 것 같습니다.
수출에만 의존하는 우리나라는 큰 타격이 아닐 수가 없네요..

또한 미국과 우리나라와 분납하는 국방예산도 우리나라가 모두 내라고 할 지도 모르겠네요.

마지막으로 한미FTA 이것은 필히 다시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트럼프가 이끌어 갈 세상은 어쩌면 럭비공 같은 그런 세상이 아닐까 하는데요 아무래도 우리가 경험하지 못한 변수가 많이 나타날 것 같아요..!!

끝으로 제 45대 미국 대통령이 되신 것을 축하 드립니다.

 

#미국대선, #미국대선결과 #도널드트럼프, #트럼프, #미국대선영향, #트럼프백악관

2 COMMENTS

  1. 만약에 트럼프가 미국대통령 후보로 공약을 걸었던 것을 미대통령 재임 기간 동안 실현한다고 하면, 아마 세계는 상당한 변화가 있지 않을까 싶어요.
    하지만, 그걸 한번에 실현하기에는 미백악관 뿐만 아니라 다른 미국 정부기관하고도 협의를 해야하는 부분이라
    트럼프의 공약이 실현될 것이라고는 아직 무리인 것 같네요.
    물론 공약은 내가 당선되면 꼭 실현하겠다는 약속이지만, 상황에 따라 일부 공약은 실현못할 수도 있는 문제이니
    성급하게 생각하는 것 보다는 조금은 시간여유를 두고 기다려보는 것이 현명한 생각이라 생각합니다.

    • 우리나라도 지금 힐러리의 공약에서는 별 이상이 없었는데 트럼프가 되면서 비상체제에 들어간다고 하죠..
      물론 대통령 밑의 여러 정부기관들이 알아서 하겠지만 대통령이 내세우는 공약에 맞는 장관을 뽑기 때문에 피해가 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