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7 드디어 공개 스펙을 알아보자..!!

0
944 views

애플의 아이폰7이 한국시각으로 9월 8일 새벽 2시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가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엄에서 공개 되었습니다.

지난번에도 포스팅한 것처럼 이번의 아이폰7과 아이폰 플러스는 내년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기념과 함께 소폭적으로 업그레이드에 그칠 것이라는 전망이 많았는데요 저도 그렇게 생각을 합니다.

160820_iphone7e

이번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을 뽑으라면 카메라와 저장공간의 확대 그리고 방수지원과 새로운 홈버튼을 들 수가 있겠습니다.

카메라
먼저 카메라 기능을 보면 그 동안 아이폰 카메라는 화소수는 낮아도 사진 잘 찍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도 여기에 동감을 하는 1인 중에 한명입니다.

화소수는 800픽셀이 최고였는데요 이번에 화소수가 1,200 으로 올랐습니다.
그 동안 없었던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과 조리개 값은 f/1.8로 바뀌었습니다.
이제 어두운 것에서도 환하게 사진을 잘 찍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7 플러스는 앵글 카메라까지 더해졌네요..
줌으로도 이제는 선명하게 찍을 수 있습니다.

160826_iphone7

아이폰7 저장공간의 변화
그 동안 루머로만 떠돌던 저장공간의 변화는 이것이 사실인 것 같습니다.
불편한 것 중의 하나가 저장공간이었는데 제일 적은 공간이 16G..
이 16G를 가지고 사진 및 동영상 및 음악을 들으면 다 차지 않을까 합니다..ㅎㅎ
그래서 이번에 아이폰7에서는 16G와 64G를 없애고 32G, 128G, 256G 이렇게 내 놓았습니다.

아이폰7 방수지원
이번에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를 내 놓으면서 방수에도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오래전부터 액정이 깨어지거나 물에 빠지면 스마트폰을 하나 새롭게 사는 것이 더 나았는데요 이번에는 생활방수가 되게끔 설게를 했습니다.

160908_iphone7b

아이폰7 커넥터 변화
루머에서 나돌았던 아이폰7의 커넥터 라이트링 변화
이것을 왜 바뀌었는지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블루투스로 음악을 들을 수 있으나 무선 이어폰잭을 사용해야 되네요..번들로 주면 안되나 아쉬움이 남네요..
한화로 약 20만원..ㅜㅜ

아이폰7 색상의 변화
이번 아이폰7과 아이폰7플러스의 디자인 부분에서 눈에 제일 잘 띄는 것 같은데요
먼저 색상은 실버, 골드, 로즈골드, 제트블랙, 블랙 이렇게 나오네요 루머로 떠돌던 딥블루는 아쉽지만 나오지 않는 것 같아요.
이 중에서 제트블랙과 블랙은 이번에 새롭게 선 보인 색상인 것 같은데요 제가 아이폰5때 블랙을 한번 사용해 본 적이 있습니다.
이 블랙은 아닐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ㅋㅋ

160908_iphone7c

새로운 홈버튼
아이폰임을 나타내는 것 중에서 대표적인 것이 동그란 홈버튼인데요 그 동안은 약간의 힘을 주어야만 되었는데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것의 홈버튼은 그냥 살짝만 해도 반응이 오게끔 되어 있고 압력 감지 능력도 대폭적으로 향상이 되었습니다.

이상 올해 새롭게 나온 아이폰7의 스펙이었는데요 중요한 것은 아이폰7한국 출시일입니다.
늘 그랬듯이 우리나라는 1차는 못 들었네요.. 이번에도 1차국에는 없습니다.
더군다나 2차국과 3차국에도 없으니..ㅜㅜ
애플에서 삼성을 견재하긴 많이 하나 봅니다.

아무래도 10월말정도 되어야 우리나라 출시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아이폰7 #아이폰7플러스 #아이폰7스펙 #아이폰 #애플 #애플아이폰 #아이폰7한국출시일

댓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