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애널리틱스 추적코드 삭제했습니다 - 웹속의작은이야기

네이버 애널리틱스 추적코드 삭제했습니다

워드프레스 The7테마 타임라인 설정하기
2017년 12월 27일
2017년 웹속의작은이야기 블로그 결산
2017년 12월 30일

안녕하세요.
웹사이트 및 블로그 그리고 워드프레스를 하시는 분이라면 구글 웹로그와 네이버 애널리틱스 추적코드는 넣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이 두개의 추적코드로 인하여 어디에서 접속을 했고 어느 포스트를 많이 보았고 어디 지역에서 온지를 알 수가 있어 참으로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워드프레스를 하고 있고 SSL도 설치가 된 상태에 있습니다.
크롬에 안전함이라고 뜨나 주소 오른쪽에 마우스를 가져다 되면 이 페이지가 인증되지 않은 소스에서 스크립트를 로드하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네요.
전에는 그냥 무시를 했는데 어제부터 갑자기 이것이 매우 신경이 쓰여서 어떤 소스가 이런 것을 미칠까 보았습니다.

우선 크롬 브라우저에서 저의 사이트에 접속을 한 뒤 오른쪽 미우스를 클릭해서 하단에 있는 검사를 해 보았습니다.

그 중에서 상단에서 Console를 클릭
여기에 인증되지 않은 소스에서 스크립트를 로드하려고 시도하고 있는 소스가 보입니다.


바로 네이버 애널리틱스 추적코드입니다.
헉.. 많이 황당 했습니다.

구글 웹로그도 추적코드도 있고 네이버 애널리틱스도 추척코드가 있는데 구글에는 이런 것이 생기지 않은데 역시 글로벌 구글답다는 생각이 듭니다.

혹, 저처럼 SSL도 설치가 되었고 구글과 네이버 추적코드를 넣었다면 네이버 애널리티스 스크립트는 인증되지 않은 것으로 인식이 되고 있으니 삭제 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애널리틱스, #네이버애널리틱스추적코드, #추적코드, #웹사이트추적코드, #추적ID, #네이버추적코드, #웹사이트추적코드 

이카루스
이카루스
자신의 본성이 어떤 것이든 그에 충실 하라. 자신이 가진 재능의 끈을 놓아버리지 마라. 본성이 이끄는 대로 따르면 성공할 것이다. - 시드니 스미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