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애널리틱스로 내 블로그 방문자를 분석하자

2
621 views

오늘은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소개할까 합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구글 애널리틱스처럼 사이트의 방문자, 페이지뷰(PV), 유입 URL 등을 알려주는 웹로그 분석 시스템입니다. 아직까지는 구글 애널리틱스가 웹로그분석의 강자이지만 대부분 블로그/사이트는 네이버 검색을 통해 가장 많이 유입되고 있으니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사용 하시는 것도 괜찮을 듯 합니다.

먼저 네이버 애널리틱스 홈페이지 ( http://analytics.naver.com/service/index.html )에 접속을 합니다.

131007_001

당연히 네이버 로그인은 하셔야 되겠죠..
로그인 하신 다음에 오른족 상단을 보시면 바로 시작하기가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131007_002

 

클릭을 하시면 사이트 현황이 표시가 되는데요 오른쪽 톱니바퀴를 클릭해서 사이트 주소를 등록해야 됩니다..

그러면 HTML/CSS에 넣을 스크립트 소스가 생성이 됩니다..
이것을 웹사이트 및 본인의 블로그 <HEAD></HEAD> 사이에 넣으면 되겠습니다..

131007_003

 

소스를 넣고나서 바로 블로그 방문자 분석이 되는 것은 아니고 약 이틀에서 사흘정도 지나야만 방문자 분석이 됩니다.

왼쪽에 보시면 여러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방문분석 / 유입분석 / 페이지분석 등
이 중에서 본인이 보고자 하는 것을 클릭을 하시면 되겠죠..^^

131007_004

 

저는 현재 네이버 애널리틱스와 구글 애널리틱 두개를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 방문자 현황을 파악하는데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2 COMMENTS

  1. 헐 네이버에서도 애널리틱스가 제공되고 있었네요 ㄷㄷ 이카루스님덕분에 처음알게 됐습니다 ㅎㅎ

    구글 애널리틱스의 하위호환 개념인듯하여 흥미롭게 살펴만 보고 갑니다 ㅎㅎ

댓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