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포토 이것은 혁신이다..

2
524

구글에서 대용량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름하여 구글포토..!!

구글은 ‘구글 I/O 2015’ 행사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하고 편집할 수 있는 ‘구글 포토’ 서비스를 런칭했습니다.

150604_001
먼저 이것은 저장공간은 무제한입니다..
제일 중요한 사항이지 않나 싶네요..

사진의 크기는 최대 1,600만 화소로 제한이 되고 영상도 최대 1080p로 제한이 되는 점에서는 약간 아쉬운데요 그렇다고 너무 실망할 필요까지 없을 것 같습니다..


사진은 원본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구글포토는 위에서도 말한 것과 같이 무료이며, 스토리지 또한 무료입니다. 광고 또한 없네요..
즉 수익적인 측면에서는전혀 고려하지 않는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또한 구글포토가 ‘머신러닝’으로 되어 있어서 매우 똑똑해졌습니다..
일단 예를 들어 해변을 치면 그 동안 내가 올린 사진 중에 해변의 사진만 추출해준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지금 네이버 N드라이브에서 용량에 제한이 있는 사진과 동영상 그리고 문서를 올릴 수도 있고 다운 받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제일 많을 것 같고 저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네이버 N드라이브 저장 대신에 이 자리를 구글포토가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2 COMMENTS

  1. 구글 드라이브에 ‘Google 포토’라는 폴더가 생겼던데 이것이었군요. 사진을 많이 찍는 사람에게는 정말 좋겠는데요. 그리고 조만간 모바일 앱도 등장할 것 같네요. 무섭네요.

    • 저도 구글플러스를 하루에 한번씩 체크를 하는데 이번에 구글에서 대단한 녀석을 들고 나왔네요..
      앞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사진과 동영상을 많이 찍고 보관하는데 너무 유용한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